본문 바로가기

ⓈⒷ의 다양한 정보

투명 플라스틱 컵을 이용한 수제 습기 제거 + 방향제 만들기

안녕하세요~ 

요새 집에서 뒹굴~뒹굴 거리는 게 일상이라 

 

뭐라도 해보자!!라는 마음에 

만들어 본

습기제거 + 방향제

 

인테리어 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는 이 습기 제거 방향제의 준비물은

 


비누

 

굵은 채칼

 

굵은 소금

 

(재활용) 일회용 플라스틱 컵

 


 

저는

홍소 족발 포스팅에서 후식으로 먹었던

망고 스무디 컵을 

 

 깨끗하게 씻어서 재활용할 거예요!

 

 

뚜껑은 써도 되고 안 써도 되지만 

 

지금은 필요 없으니

휙~^^

 

 그럼 만들기 시작!

 

먼저 컵에

굵은소금을 원하는 만큼 채워주세요

 

넘치지만 않으면 됩니다 ㅎㅎ

 

여기서 굵은 소금을 넣는 이유!


굵은소금은 제습 효과가 뛰어나기 때문에

싱크대, 화장실 등에 배치하면 

습기를 빨아들이는 효과를 보실 수 있어요

 

이때 

오랫동안 사용한 소금은

프라이팬에 볶거나 햇빛 건조로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~

 

소금을 어느 정도 채우셨으면

 

 굵은 채칼과 비누를 준비해 주세요

 

비누의 역할은 

수제 습기 제거 방향제의 방향을 책임지고 있어요 :)

 

자신이 좋아하는

향의 비누를 준비하면 

 

더 좋겠죠?~

 

 

굵은 채칼을 사용하여 비누가 채소다..라는 생각으로

채 썰어 주세요 ㅋㅋㅋㅋㅋㅋㅋ

 

비누를 칼로 다지는 것보다

채칼로 썰어 넣으니 

 

보기에도 훨씬 좋아요!!

 

 

요렇게 만들면 끝입니다!!

엄청 간단하쥬??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

 

저는 싱크대, 화장실, 진열장 등 어디에 놓을지 한 참을 고민하다

결국 신발장에 넣기로 했어요

 

이렇게 신난 ~! 마음으로 

신발장에서 갖가지의 구도로 사진을 찍다 그만....

하.... 

 

.

.

.

 

아아.....

아......................

 

하...........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

 

대. 형. 사. 고.

 

정말 노린 게 아니라...

어떻게 ㅋㅋㅋㅋ 이런 일이....ㅋㅋㅋㅋㅋㅋㅋ

 

급한 대로 얼른 손으로 쓸어 담아서

다시 넣고

남은 건 청소기 행...

 

신발장 오늘 청소 했는데 .. 

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

 

하...  다시 멘탈을 부여잡고

!!!

 

아무렇지 않게 

2번째 방향제를 들고 갑니다

 

ㅎㅎㅎㅎㅎㅎㅎ^^!!

 

신발장을 열어보니 

 

마침 

 

다 쓴 방향제가 있었어요 

나이스!!!!!

 

즐거운 마음으로 

 

수제 습기 제거 + 방향제로 교체

 

 

신발장과 어울리지 않나요?

 

비누가 마침 연핑크 색이라 

포인트 역할을 똑똑히 하고 있네요

 

마지막으로

수제 방향+습기제 투 컷~~

지금 보니 왼쪽에 비누의 비율이 더 많네요 ㅋㅋㅋ

 

큼...

 

 

여러분들도 일회용품 그냥 버리지 마시고

좋은 향도 나고 습기 역할까지 가능한

 

 수제 방향 습기 제거제 한 번 만들어 보세요~~

 

.

.

.

.

.

 

 

남은 비누?

??

?

?

 

버리지 말고

 

손 씻기 ^~^!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끝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!